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인구 감소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기획한 명예주민증이다.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교통과 숙박등에서 가격 혜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수준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체부에 따르면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자는 이미  70만 영을 넘어섰다고 한다.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과 사용 방법

1.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https://korean.visitkorea.or.kr/다운로드하기≫ 여행정보≫디지털 관광주민증 항목 선택하기.

2. 회원 가입 후  내 거주지와 여행할 지역을 선택하면 발급이 가능하다.

3. 할인 혜택 받을 방문지에서 QR 스캔을 통해 할인증을 발급 후 직원에게 제시한다.

4. 방문지에서 직원이 확인하면  혜택을 받고 신나게 여행을 하면 된다.

5. 해당 지역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분은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이 어렵습니다.

6.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하면 관광객 유입 효과와 함께 할인 혜택 제공에 따른 방문객의 체류시간 증가로 생활 인구를 확대할 수 있다고 한다.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지자체들

자료: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 관광주민증의 할인 혜택

1.KTX를 오후 9시~오전 7시 이용할 때 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코레일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6/30일까지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지역으로 가는 열차 이용객 가운데 디지털 관광주민증 참여 업체에 방문해 현장 할인증을 발급받으면 KTX 2만 원 할인권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2. 부산 서구 관광주민증을 소지하면 3만 원인 송도해상케이블카를 2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3. 인천 강화에서는 현대미술관 해든뮤지엄의 입장료를 1000원 할인해 준다.

4. 남원에서는 네 시간 동안 지역 명소를 소개받을 수 있는 택시가이드 요금이 8만 원인데 남원시가 3만 원을 지원해 주는데, 디지털 관광주민증이 있으면 추가로 1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한다. 아울러 전통한복 대여 상품은 50%, 숙박은 10% 할인 혜택이 있다.

5. 충북 단양에서는 패러글라이딩 체험 비행 시 2만 원 할인 혜택이 있다.

6. 소백산휴양림 승마체험장에서는 50%를 할인해 준다.

 

오늘은 분명 어제보다 행복한 날이 될 겁니다^^

반응형